5색면역 체질음식 책 이야기

파이토케미컬, 푸드테라피, 칼라테라피, 색깔테라피, 오방색음식이야기등

음식의 색깔과 관련된 정보와 책이 많습니다.

오늘은 5색면역 체질음식 책을 한권씩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색면역 체질음식은

 

1부 5색면역체질 회복음식

사람의 체질과 면역항체프로그램

인체의 5장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2부 각종 5색면역 체질 회복 음식편

간장질환이 있는경우

류머티즘 관절염이 있는경우

아토피가 있는경우

당뇨가 있는경우등 오색변역

24가지 질환의 경우 먹어야할 색깔음식과

먹지 말아야할 색깔음식을 정리해놓았습니다.

 

3부 5색면역 체질음식

정리

적색, 레드는 달콤함과 매콤함과 쓴맛과 함께

식욕을 자극하고

붉은색 식품은 대체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의 기능을 강화한다.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붉은색을 띠게하는 색소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리코펜 성분이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항암효과가 있다.

 

붉은색 식품은

대추, 산수유, 오미자, 구기자, 가시오갈피 , 비트 빨간선인장열매, 붉은양파, 빨간피망, 생강, 고사리, 고춧가루, 고추, 마가목열매

산딸기, 수수, 찰수수 장미꽃, 자색고구마, 석류, 상황버섯 ,옻나무, 작약 홍삼, 고사리, 홍추, 결명자차, 초콜릿, 영지버섯, 팥콩, 작두콩, 강낭콩, 도토리묵, 칡즙, 수수, 유색상추, 적상추, 트레비소 차조기 , 자몽, 고추, 양하, 녹용, 토마토, 백출,

 

붉은견과류

-아마씨

 

붉은생선류

-참치, 여어, 송어, 꽃게, 대게, 새우

 

붉은육류

-양고기

 

붉은콩유

-팥, 작두콩, 강낭콩, 검은팥콩

 

붉은과일

-보리수, 토마토, 수박, 크렌베리, 자몽, 무화과, 복분자, 오디 앵두, 석류, 딸기, 홍시 ,거봉

녹색은

상쾌하고 신선한 느낌으로 식욕을 돋우고

마음을 편안하게 풀어준다.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세포재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녹색채소류

녹차 오이 미나리 쑥 인진쑥, 쑥, 민들레꽃, 녹색피망, 어성초, 감잎차, 헛개나무와 열매, 냉이 ,감식초, 현미식초, 레몬, 부추, 시금치, 냉이, 근대, 깻잎, 두릅, 비름나물, 곰취, 고추, 호박, 상추, 쑥갓, 파프리카, 브로콜리, 청경채, 케일, 아스파라거스, 스피로리나, 세발나물, 취나물, 고춧잎, 아욱, 샐러리, 돌나물, 풋고추, 뽕잎나물, 애호박, 주키니호박, 쇠비름, 다슬기, 냉이 토란대, 익모초, 죽순, 고비, 머위, 냉이, 민들레, 열무, 봄동, 무청, 알로에, 신선초, 치커리, 여주,파슬리, 수송나물, 순무청, 소송채, 오크라, 파드득나물, 크레송, 무순, 마늘쫑, 경수채, 완두콩, 완두, 청자소, 샐러드채, 청포묵,

 

녹색견과류

-호박씨. 피스타치오 올리브유, 은행, 스쿠알렌

 

녹색 생선,

-고등어 꽁치 청어

 

콩류

-녹두콩, 완두콩

 

과일

-청포도, 키위, 메론, 매실

노란색 황색은

신맛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끼고 식욕을 촉진하고 소화기능을 돕고 비장의 기능을 강화시킨다. 노란색은 리모덴이라고 하는 색소에 의한것인데 이색소는 산화방지를 도와 노화를 지연시키고 항암효과를 발휘한다.

 

노란색 식품은

호박 단호박, 노란호박, 대추, 레몬, 당근, 벌꿀, 화분, 고구마, 단호박, 노란색버섯, 노란피망, 구찌뽕, 생강, 겨자, 계피, 기장 옥수수, 조, 율무, 카페, 강황, 말린생강, 당근, 사과쥬스, 모과차, 알로에, 둥글레, 청국장, 두부,우유, 치즈, 요구르트, 하초,영지버섯 누룽지, 국화차, 유자 당면, 밀가루, 콩나물

 

노란견과류

-호두 아몬드, 은행

 

노란육류

-소고기 말고기 꿩고기

 

노란 콩류

-메주콩 병아리콩, 노란콩류

 

노란 과일

-단감, 귤, 오렌지, 파인애플, 망고, 노란색 메론, 곶감, 파파야, 황도복숭아, 살구, 모과, 유자, 골드키위

백색은

폐나 기관지에 좋은데 흰색소의 안토크산틴 폴라보노이드는 체내 산화작용을 억제하여 유해물질을 체외로 방출하고 몸속에 들어오는 균과 바이러스에 대하 저항력을 길러준다.

 

백색 식품은

후추, 콩나물, 연근, 백출, 생강, 초석잠, 겨자,인삼, 아카시아꽃, 산약, 천마, 홍화씨, 마른멸치, 살구씨 ,굴, 생태, 보리 ,돼지감자. 토란, 감자, 마늘, 양파, 양배추, 콜리플라워 배추, 무, 무말랭이. 대파, 쪽파,밤 콜라비, 더덕, 도라지, 버섯, 메밀, 귀리, 고소시물, 인삼 겨자, 당면 요구르트,

 

백색 견과류

-캐슈넛, 잣, 땅콩

 

백색어패류

-명태 조기 갈치 붕어 어묵, 멸치, 오징어, 쭈꾸미, 낙지 조개 전복

 

백색육류

-닭고기 ,계란, 오리고기

 

백색콩류

-흰동부콩, 작두콩

 

백색과일

-배, 바나나, 참외, 사과, 두리안, 백도복숭아

흑색은

신장의 기운을 강회시카고 부신을 강화시키며 근육과 뼈를 강화시키고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항암효과를 가지며 특히 남성들의 스테미너 증진에 좋다.

 

흑색식품은

검은쌀 검은메밀, 검은식초, 검은마늘, 김, 미역, 다시마, 녹미채, 톳, 큰실말, 서양자두, 우슬초, 금은화, 가지, 죽염, 은행, 홍화씨, 한련초 , 까마중, 도토리물, 표고버섯, 능이버섯, 목이버섯,

 

흑색 견과류

-들깨 들기름, 검정깨

 

흑색생선류

-장어, 광어, 우럭, 가물치, 복어 미꾸라지, 메기, 오징어먹물, 각종젓갈류

 

흑색육류

-돼지고기, 흑염소, 오골계

 

흑색콩류

-검정콩, 서목태, 서리태

 

흑색과일

-블루베리, 머루포도, 캠벨포도

저자는 우리는 아무생각없이 음식을 먹지만 그음식은 5가지 에너지로 변환되어 두뇌에 기운이 저장되고 기기운으로 몸전체를 관장하면서 이몸을 통솔 주관하고 있다.

 

누구든지 관심을 가지고 내가 먹는 음식을 먹으면 어떤 방법보다도

질병으로부터 회복하는 속도가 빠르다고 피력하고 있다.

 

매일 먹는 음식들을 나의 체질에 맞게 골라먹어 건강을 지키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담겨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