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口"

‘한입’은 가볍기도 하면서 무거운 말이기도 합니다. 먹는다는 것은 삶을 유지하는 것과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인류는 생존만을 위해 먹어 왔지만 현대 사회에서의 식사는 더 많은 의미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안정에 필요한 ‘한입’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ALL 바른 한입

한입은 ‘ALL 바른’ 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ALL 바른 재료, ALL 바른 방법, ALL 바른 기기를 사용해 최종적으로 ALL 바른 한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ALL 바른 재료

식품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료입니다. 한입은 단 한가지의 재료라도 제대로 된 것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기농 인증 재료

100% 유기농 농산물과 재료를 사용해 유기가공인증 취득을 완료하였습니다. 유기농산물은 일반 농산물보다 병충해의 위협에 더 많이 노출되어있습니다. 이런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파이토케미컬을 더 많이 생산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든 재료를 유기농농산물로 전환하였고, 구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한입 파머네트워크

농부님과의 직거래를 우선으로 합니다. 한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은 한입과 같은 철학을 공유하는 농부님들을 찾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마음이 맞는 농부님을 찾으면 전국 어디에 계시든 바로 달려가 직접 보고, 맛보며 과연 한입의 철학과 어울리는 제품인지 판단했습니다.

재료에 담긴 정성

농부님의 정성어린 진심과 철학,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신념을 공유할 수 있을때 한입과 함께 할 수 있을지 확인합니다. 한입은 생산자의 신념과 정성, 본인이 재배하는 식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ALL 바른 방법

집단지성의 힘

한입의 식구들 중에는 여러 분야에서 몸을 담고 계셨던 분들이 많습니다. 

싱싱한 과일과 채소로만 조리를 하는 파이토케미컬, 농산물 생산부터 가공까지 하여 완제품을 만드실 수 있는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신 농부님들과 오로지 한 재료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만드시는 분까지 여러 분야의 차이점은 있을 수 있어도  공통적으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것에 집중하였기 때문에 제품을 만드는 것에 있어 여러 분야의 장인들과 협의하고 협업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이토케미컬과 항산성

식물은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파이토케미컬’ 이라고 하는 생화학물질을 생산해 냅니다. 이처럼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파이토케미컬에 대해 최근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건강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식물에 그러하든 인체에도 유용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성에 도움을 줍니다.

ALL 바른 기기

img28

샐러드 마스터 이미지

우수한 조리도구

아무리 좋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조리하던 도중 영양소가 파괴될 경우가 있습니다. 한입은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Saladmaster 업체 제품을 사용합니다. Saladmaster는 제품은 반진공 조리가 가능한 조리도구이며 평균 영양소 보존율이 93%*나 됩니다. 이런 영양소 보존율로 인해 한입의 제품들은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 과정에서 필요한 기기들도 비교분석하여 한입의 철학에 맞는 주방기기들을 사용합니다.

*샐러드마스터 자료, 미국 위스콘신주 메디슨 소재 위스콘신대학교의

식품학과와 해젤튼 연구소에서 실시한 식품 영양 분석

편리한 포장재

식품의 신선도와 안정성을 위해 패키징을 선정하는데 있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각종 재질의 특징을 알아보고, 유해성분은 없는지, 협력업체가 객관적인 시험결과표를 소지하고 있는지 등 사소한 디테일에 신경을 썼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패키지(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내열기능, 냉동보관 가능) 같은 경우 장기간 섭취하지 못할 상황을 대비하여 냉장고에 냉동보관을 하여도 패키지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또한 뜨겁게 데워먹을 수 있게 전자레인지(1~2분)나 중탕을 하여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